지난 07년 7월 레바논 남부지역(티르) UN 평화유지군으로 파병된 동명부대의 용맹한 활약상이 속속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는 09년 7월까지 주둔하기로 한 동명부대의 파병기한을 1년 6개월 연장하는 레바논 평화유지군 파견연장 동의안을 심의 의결해 국회에 제출한 상태입니다.

  자 그럼 중동의 레바논에 파병된 우리 동명부대의 활약상을 사진과 더불어 강군이 설명해 드릴께요.^^*

 




   최근(6월 22일) 레바논 평화유지사령관 주관의 국제사격대회에서 UNIFIL(UN 레바논 평화유지군) 파병국 12개국 20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동맹부대가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한국군 사격술이 세계 최고수준임을 과시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8월에는 UNIFIL 사령관 주재하에 열린 슈퍼 파워 앤드 런(Super power & Run game)에서 11개 종목중 5개종목에서 우승하며, 파병국중 최고의 체력을 보유한 최강부대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답니다.

  유엔 평화유지군의 동명부대는 파병국으로서의 강인한 체력뿐만 아니라 외교사절로서의 봉사활동 또한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레바논 남부지역 인근지역의 대학생 150여명을 초청해, 대한민국의 발전의 원동력이었던 한국의 새마을 운동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마을별 도로포장, 마을회관 건립, 학교교육운동 사업 등을 전개하며 지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 또한 받고 있습니다.  
 
  현지인을 대상으로한 태권도 교실 또한 주 2회로 실시하며, 한국군의 태권도를 알리고 주민들과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도 만들고 있습니다.




 
 동명부대는?

 
레바논 동명부대는 이라크에 파견된 자이툰부대, 아프가니스탄의 다산, 동의부대와 달리 유엔 안보리의 결의에 따라 파병된 유엔 평화 유지군입니다.

  동명부대는 우리나라가 유엔 평화유지활동을(PKO)을 위해 군대를 파병한 5번 째 국가로 전투병과 함께 파견한 국가로는 동티모르에 이어 두번째랍니다.  
 
  동명부대원은 총 359명으로 특전사 소속 전투병과 장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UN 평화유지활동 (PKO : Peace Keeping Operation)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동명부대 동영상 캡쳐입니다.
(저작권 때문에 캡쳐만을 보여드려서 아쉽네요.^^*)

이역만리 레바논에서
국제평화유지활동을 벌이고 있는 장병들에게 박수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신고
Posted by 박비 트랙백 0 : 댓글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