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논 지역주민 안보투어 현장 취재기 2 (인터뷰)

이번 레바논 지역주민 안보투어 방문단중 유독 한 여대생이 강군에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아니다 다를까 동명부대 관계자분께 물어보니 이 여대생은 동명부대 자체에서 추천해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여대생의 이름은 말라크 디브인데, 동명부대에서 주최하는 교육이라던지 행사에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 부대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고 그러네요. 그래서 강군이 간곡히 인터뷰를 요청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립니다.



레바논에 한국의 동명부대가 파견된지도 이제 2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말라크 디브는 레바논인으로서 동명부대를 어떻게 바라보시나요?


일단 제소개를 하자면 저는 레바논 국제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재학중인 말라크 디브라고 합니다. 대학생인 제게 동명부대에서 제공하는 교육적 혜택은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수업을 체계적으로 들을 수 있었고, 태권도 같은 동양무예를 무료로 배울 수 있어서 동명부대와 한국에게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답니다.


또한 한국사람들이 레바논 사람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너무 따뜻한것 같아요. 예전에는 저희 지역에 유럽의 모부대가 주둔했었는데, 동명부대가 주둔하고 있는 지금과는 너무나 달랐답니다. 지금까지 저를 비롯한 주변사람들 모두 동명부대는 레바논에 있는 다른 나라 부대와는 다르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최고라고 말이죠.^^

동명부대의 나라인 한국을 방문해본 소감은 어떤지요?


한국은 정리가 참 잘 되어있는 나라인것 같아요. 어른들 뿐만 아니라 어린아이들도 사소한 규칙이라도 잘지키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꼬마 아이가 음료수 캔을 길가가 아닌 꼭 쓰레기통에 버린다던지 등등..

그리고 누군가에게 한국사람들이 무척이나 친절하다고 하니깐, 한국에서는 그걸 정이라고 부른다고 가르쳐 줬어요. 이러한 정이 있는 한국의 따뜻한 민족성 때문에 이곳에 살고 싶어 진답니다.


  강군은 2개국어(한국어, 경상도사투리)밖에 못하는지라^^;; 말라크 드브양과의 인터뷰는 동명부대의 아랍어 통역병인 김양섭 병장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였습니다.

  김양섭 병장은 요르단에서 대학을 나와 현재 아랍어 통역병으로 동명부대에 파병 근무중이며 이제 갓 병장을 단 새내기 병장입니다.^^

  김병장은 제대후 다시 중동지역으로 직장을 잡을 예정이며, 동명부대 생활을 통해서 본인이 가진 어학능력을 발전시킬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부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영어와 아랍어에 능통하며 인상도 서글서글해서 강군은 같은 남자로서 많이 부럽더군요.^^


오늘로 한국에 온지 4일째인데, 재미있는 에피소드 같은건 있나요?



한국말로 한국인들과 대화 하고 싶은데 막상 애길하려면 어렵고 부끄러워서 말은 잘 못하고 그냥 웃기만 했어요. 다른 레바논 친구들에게 이 애기를 했더니 자기들도 그렇다면서 같이 맞장구를 쳤지요.^^*

혹시 좋아하는 한국 연예인이 있나요?


레바논에서는 한국의 아리랑TV가 나와요. 음악프로를 통해 비, 동방신기, 먼데이키즈 같은 남자 가수들을 좋아하요. 언제 한번 만나봤으면 좋겠어요.^^*


말라크 디브는 대학을 졸업하고 장래에는 무엇이 되고 싶나요?
 

지금 대학교 2학년인데, 2년후 졸업하게 되면 레바논 한국 대사관에서 일하고 싶어요. 그래서 지금 영어와 한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어요. 근데 한국어가 많이 어렵네요.^^*
만약 희망대로 레바논 대사관에 일하게 된다면 자상한 한국남자와도 결혼도 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애기가 있나요?


아직 여행 일정이 몇일 더 남았지만, 레바논에 돌아가면 한국에서 만든 추억들때문에 ROK BATT(동명부대)를 더 좋아하고 사랑할것 같아요. 감사해요.




이번 레바논 한국방문단은 8월 4일 18:30분 비행기로 레바논 티르로 떠났습니다.

동명부대 파병 기념주화




지난번 포스팅에서 설명했다시피 레바논에 파병된 동명부대는 그곳에서 주둔하고 있는 외국 군대중 가장 모범적인 군대로 소문이 나있다고 합니다. 혹 어떤 나라의 부대가 실수를 하거나 잘 모르면 동명부대를 보고 그대로 따라하라는 농담도 한다고 합니다.

모래바람이 부는 중동에서 국위선양하며 고생하는 동명부대원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몸 건강히 임무 완수하고 귀대하시길 바랍니다.
                                                                                           FROM MND 강군

추천 잊으시면 안되요.^^;;; 
신고
Posted by 열혈아 트랙백 0 : 댓글 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