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피격 사건은, 우리 국민께 엄청난 충격이었음이 분명합니다.
천안함 관련 궁금한 부분들이 여전히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천안함 story' 홈페이지를 개설하였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cheonan46.go.kr



그동안 '천안함 피격 사건'과 관련하여 말씀드렸던 모든 자료들을 한 눈에 보실 수 있도록, 모두 이 곳에 모아놓았습니다. 그간의 보도자료, 관련 국방부 블로그 콘텐츠('동고동락', '열혈국방', '군화신꼬'의 관련 콘텐츠를 세트로 만나보십니다.), 국방부 트위터, 희생장병 추모사이트 등 모두 만나보실 수가 있습니다. 

방문하셔서, 천안함 사건의 진실을 나눌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열혈국방'의 절친 = '국방부 트위터 대변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천안함 46용사 추모사이트'도 링크! 



772함이라 불리는 천안함은, 87년에 태어나 '99년 6월 15일 제1차 연평해전에도 참가하였던 초계함입니다. 하지만, '10. 3. 26일 백령에서 초계 중 폭음과 물기둥에 들려 두동강이 나면서 침몰하였고 승조원 46명은 실종되어 전사하였습니다.   

이에, 군은 객관적 원인조사를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을 포함한  민,군합동조사단을 구성, 3월 31일 원인조사에 착수하여 5월 20일 조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조사결과, 5월 15일 결정적 증거인 북한 어뢰(CHT-02D) 추진체가 발견되었고 이 어뢰 프로펠러와 선체에 흡착한 알루미늄 산화물이 동일함이 증명되었으며 어뢰 내부에 한글로 '1번' 글씨가 써 있으며 그 설계가 북한의 무기수출용 자료의 어뢰설계와 일치하므로 천안함 침몰은 결국 북한의 소행임이 밝혀졌습니다.  




                                     '천안함 story' 사이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정부와 군은 '천안함' 관련 끊임없이 제기되는 의혹에 대하여 사건의 실체를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독자적 대북제재조치와 더불어 유엔 안보리 회부 등 국제적 공조로 북한의 책임을 추궁할 것입니다.   

또한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친 46인의 용사를 최고의 예우로 추모하고 그 유족들을 보살필 것을 약속드립니다.






신고
Posted by 열혈국방 트랙백 0 : 댓글 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