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방송의 취업박람회 취재현장

전역예정 간부 및 전역자 중 미취업자 9,000여명에 대한 취업지원을 위해 오는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2009년 취업박람회' 행사가 개최된다고 해서 아침일찍 서울무역전시장을 찾아보았습니다.
나도 모르게 사진기에 찍혀 있었네요. 정말입니다. 누가 찍었지?
(저보다 빨리 취재에 나선 국군방송,  국군방송 아나운서-상큼한 매력, 굿입니다요!!!)


찾아간 서울무역전시장은 개막식 행사 준비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관계자분들의 테이프 절단식을 마치고.....
자 이제 행사장으로 들어가 볼까요!!

행사장에 들어서자 바로 보이는 것,  취업 지원자들이 취업지원서를 작성하고 있네요.

행사장 안은 분주하지만 즐거운 모습이었습니다. 선후배들의 인사하는 소리도 들리고....
 

 이 곳은 국방부의 취업지원 안내센터, 국군방송의 인터뷰가 있었던 그 곳이네요.


각 군별 (육, 해, 공군) 취업지원 안내센터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조명을 환하게 밝힌 각 업체별 취업 안내 부스

취업지원 안내 게시판에서 자신의 적성에 맞는 기업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지원자들의 모습입니다. 너무 진지한 표정에 잠시 숙연함까지...
새로운 인생의 출발점에서 다시 도전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제가 찾아간 한 취업 지원 부스의 여직원,
국방부 블로그(열혈 인방)에 올릴 사진 한 컷 부탁해서 찰착(블로그 이미지에 도움이 될까해서?)
그런데 아쉽게도 이분은 국방부 블로그를 모른다는 것이다.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기사도 정신을 발휘해서 열혈3인방을 소개하고,
열혈3인방의 고정고객으로 등록?

많은 사람들이 웅성거리는 곳을 급히 찾아 갔는데(이 곳은 취업과 관련이 없는 것 같은데..)
이 곳은 자신이 직접 이미지를 프린팅해서 제작하고,그 옷은 무료로 준다네요..(저도 해볼까 하다가 시간이 없어서)
프린팅한 문구가 오늘 행사와 무관하지 않게 마음에 쏙드는 그런 문구 였습니다.
오늘 오신분들 모두 홧팅!!!


노동부, 국가보훈처, 전국경제이년합회, 대한상공희의소, 중소기업중앙회,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이 행사에는 CJ그룹, (주)효성, 쌍용건설 등 국내 대기업과 우수 중소기업체, 외국계 기업 등 약 120개의 기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참가 기업체와의 1:1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 알선, 취·창업 관련 상담 및 교육, 모의 면접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도 실질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가 전역 군인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전역 후에 성공적인 사회복귀 지원 및 안정적인 생활여건 보장을 위한
실효적인 취업지원 대책이 자리잡기를 바라며.....

이상은 2009 전역(예정)간부 취업박람회 현장에서 선진이었습니다.




 




신고
Posted by 열혈아 트랙백 0 : 댓글 2

티스토리 툴바